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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구매대행

중국 구매대행 수동? 반자동? 대량등록? 어떤게 나한테 맞는걸까?

by 샤이가이 2023.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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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구매대행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처음에 항상 고민하는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뭐가 좋은데? 너는 뭘 쓰는데? 광고 아냐?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광고 아니며 실사용기입니다

 

해외구매대행 네이버 검색 화면

 

네이버에 해외구매대행만 쳐봐도

누구는 꼭 해라

누구는 하지 마라

 

참 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제입장은 해라 하지 마라의 내용이 아닌

해볼 거면 잘 알고 접근해라입니다

 

3가지 다 해본 상황에서 무조건 제상황이 정답이라고 할 수 없지만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나열해 봅니다

 

 

수동 업로드
= 가장 공식화되어있는 업로드 방식 

 

구매대행이라는 사업이 유행하기 전부터

국내 수많은 셀러분들이 업로드하는 방식이며

아직까지도 널리 쓰이고 있는 방식입니다

 

  • 장점

너무 쉽고 그냥 내가 만들 상세페이지를 내 입맛에 맞게 업로드하면 됨

흔히 말하는 효자상품하나 터지면 대박 날 확률 매우 높음

  • 단점

상세페이지 하나하나 만드는 과정과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시간투자대비 효율성을 찾기는 힘듦

 

대량등록 업로드
= 클릭 몇 번이면 내 쇼핑몰에 중국 상품이 알아서 자동으로 업로드되는 방식

 

반자동 방식과 더불어 뭐가 좋다고 딱히 나눌 수 없을 정도로

정말 매력적인 방식이다

 

클릭 한 번에 화면에 보이는 상품 모두

또는 한 카테고리 전부 등등

 

상품을 싹 긁어와서(?) 그래도 나의 스토어에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 장점

말 그대로 클릭 몇 번에 어마어마한 양의 상품을 등록할 수 있기에

대량등록에 최적화된 업로드 방식이다

또한 프로그램을 조금 만질 줄 아는 사람이라면

혼자 알아서 소싱하고 알아서 업로드하는 것까지 말 그대로 자동으로 이뤄진다

 

  • 단점

말그대로 대량등록 한계점이라 할 수 있는데

하나하나 제품에 대한 상세페이지 검수를 하지 못하다 보니

흔히 말하는 브랜드 카피 제품 (짝퉁) 및 지식재산권에 위배되는 상품까지

모조리 업로드하게 된다

 

그로 인해 업로드 한 제품에 대한 소명 및 벌금을 맞게 되는 경우가 상당히 흔하다

 

 

반자동 업로드
= 요즘 뜨고 있는 해외구매대행의 업로드 방식 중 한 가지

 

자동 업로드와 수동업로드 방식의 딱 중간쯤으로 보이는 방식이다

제품을 소싱한 뒤 내 입맛에 맞게 상세페이지 가공까지 가능하다

 

  • 장점

내 입맛에 맞춰 가공하다 보니 브랜드카피 및 지식재산권에 위배되는 행위를

초반에 막을 수 있다

 

  • 단점

대량등록 시스템에 비해 상당히 늦은 업로드 속도를 보여준다

대량등록은 시간당 몇십 개 또는 몇백 개 올렸다고 하는데

 

반자동 등록은 초반에 시간당 5개 올리면 많이 올린다고 보인다

필자 역시 초반에 상세페이지에 시간을 좀 더 쓰다 보니

시간당 1~2개뿐이 업로드하지 못했다

 

 

글을 마치며

 

해외구매대행의 방식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수동으로 하나하나 상품에 대한 상세페이지를 제작해서 대박내시는 셀러분도 계시고

 

대량 및 반자동으로 수익을 내시는 분도 많이들 계시답니다

 

어떤 게 정답이라고 할 수 없으며 본인에 입맛에 맞춰 작업을 하시는 게 맞습니다

 

다만 한 가지 노하우를 전해드리자면

 

해외구매대행 사업자가 너무 많은 이 시점에 다들 레드오션이라고 한답니다

 

이 레드오션에 발을 들이셨는데 남들과 똑같이 해서 매출이 잘 나올까요?

 

나머지는 여러분의 몫 이랍니다

 

다들 대량 프로그램으로 올리는데 나도 똑같이 대량 프로그램으로 올리고

 

다들 반자동 프로그램으로 올린다고 나도 반자동 프로그램으로 올린다면

 

매출이 잘 나올 거라고 시작했다면 당신은 이미 속으신 겁니다

 

하지만 똑같은 조건으로 하더라도 매출이 잘 나오는 분들이 계신답니다

 

답이 보이시나요?

 

눈에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니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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