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구매대행

알리익스프레스 물건 환불받는법 100% 확실한 방법

by 샤이가이 2023. 3.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외직구족 또는 구매대행업을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보고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이 글을 읽는 순간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환불방법

을 모르니 이 글을 검색하고 계시겠죠

 

저 또한 초반에 구매대행업을 시작하였을 때

불량제품을 받았을 당시에 얼마나 당황했으며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눈앞이 캄캄했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방법은 알리익스프레스를 제외한 나머지 사이트는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신 분들만 해당된답니다

 

그래서?

 

타오바오 및 1688 등 많은 중국 판매사이트들은

판매자와 구매자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환불이 안 되는 건 아닙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모든 사이트가 환불 및 반품이 됩니다

 

국내사이트는 초반 불량 같은 경우 판매자가 책임지고 무료 반품을 받아주며

때에 따라 다르지만 왕복 택배비만 지불하면 반품 및 환불을 받아주죠?

 

네!!

 

해외사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중국의 시스템상

100% 무료 환불이라는 개념자체가 없답니다

 

※ 환불은 되지만 무료환불은 아니다!!

 

왕복 배송비를 내고 환불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는 조금 다르답니다

 

 

우리가 구매를 할 때 타오바오보다 조금 더 비싸게 구매하는 만큼

 

구매자에게 조금 더 특화되어 있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을 할 때 물건을 잘 보면 답이 나와있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 구매자보호

 

 

이런 이미지 

 

또는

 

알리익스프레스 구매자보호

하단에 이런 식으로 이미지가 있답니다

 

15일 이내 조건 없는 반품이라는 표시는

구입 후에 정말 15일 이내 반품을 접수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반품이 바로 된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및 반품

해당제품은 본인이 직접 사용하려고 구매하였는데

제품작동이 되지 않기에 반품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당연히 왕복 택배비 등 수수료는 구매자에게 청구되지 않으며

 

신청을 하게 되면 본인의 집까지 우체국에서 물건을 가지러 오기에 정말 편리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받기

 

위의 제품은 역시 제가 구매하여 사용하려던 제품인데요

 

이 제품의 경우는 15일 이내 조건 없는 반품 조건이 없는 경우입니다

 

제가 사용하려 구매하였고 사용 30분 만에 고장 난 제품이었습니다

 

저는 바로 환불 신청을 하려고 했고 판매자에게 채팅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판매자는 대충대충 때우는 식의 채팅만 할 뿐

 

환불에 대한 얘기는 피하더군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식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 이의신청하시면 된답니다

 

정상제품의 환불 및 반품은 받아주지 않으며 불량에 대한 환불 반품만 가능합니다

본인 역시 정상제품에 대한 반품 및 환불에 대하여 요청해 본 적이 없으니 

 

그 부분에 대한 질문은 받지 않으니 문의하셔도 저는 모릅니다

 

오직 불량품에 대한 반품 및 환불에 대해서만 아는 선에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완료
700

주문을 하고 나면 해당 화면처럼 배송완료된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주문상세를 클릭해 줍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받기

 

이 화면에 해답이 있습니다

 

바로 이의신청을 클릭해 주면 된답니다

 

만약 배송완료된 지 15일이 지났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니

 

분쟁의 사유가 있다면 반드시 15일 이내 환불요청하길 바랍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받기

 

 

정상적으로 환불을 신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및 반품하기

 

여기서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주세요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및 반품 하기

한글 자동번역의 유무에 따라 내용의 단어는 약간 다를 수 있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및 반품 하기

이런 식으로 말이죠

 

본인은 환불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으로 클레임을 걸 땐

 

증거자료가 필요한데요

 

해당증거는 사진보다는 동영상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사진만 준비해서는 딱 잡아떼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영상으로 제품의 불량임을 정확하게 판단해 줄 자료가 완벽하다면

 

알리익스프레스 분쟁센터에서 딜 을 들어올 겁니다

 

50% 정도 환불해 줄 테니깐 물건은 그냥 너 써라!!!

네 뻔한 소리 합니다


이럴 땐 어디서 주워들은 중국은 환불이 힘들다는 내용으로

 

그래 50%라도 환불받는 게 어디냐~ 이거라도 받아야겠다!!!

하는 순간 호구 되는 겁니다

 

제품은 불량입니다 애초에 불량이었고요

 

그런데 50% 환불이라니요? 말도 안 되죠

 

강하게 나가시면 됩니다

 

제가 적었던 말을 그대로 인용하자면

 

 

제품이 처음부터 불량이었고
제품은 사용을 해보지도 못했습니다
그런데 50% 환불이 무슨 말입니까
제품은 알아서 가져가시고 100% 환불해 주세요
나는 이 제품이 전혀 필요 없습니다
반품시스템 가동하셔서 제품 회수를 해가시고
환불 부탁합니다

 

이런 식으로 메시지를 보내면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분쟁센터에서 답변이 올 겁니다

 

1. 알겠다 100% 환불해 주겠다
    물건은 반품할 필요가 없다

 

또는

 

2. 알겠다 100% 환불해 주겠다
    물건은 반품신청할 테니 어떻게 어떻게 진행해라

 

 

이 두 가지 답변 중 하나로 오는데요

 

보통 소액 상품은 1번의 답변 고액상품의 경우는 2번의 답변으로 온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자체가

 

대부분 쿠팡처럼 물류창고에 물건을 쌓아두고 주문이 들어오면

물류창고에서 바로 직배송되는 시스템이다 보니

 

왕복배송비 따졌을 때 수지타산이 안 맞는다면

과감하게 물건회수를 포기하는 거겠죠

 

본인의 경우는 물건불량이었기 때문에 100% 환불받은 뒤 제품은 폐기하였지만

간혹 이런 식으로 환불은 받았는데 제품이 고쳐져서 사용을 하시는

 

본의 아니게 이득(?)을 본 분들도 계시다네요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

 

만약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불량품으로 인한 고통을 받고 계신다면

이글로 조금이라도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